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대망의 청년마케터 서포터즈 1기 합격!! 발대식과 마케터 준비하기
    마케터 공부하기 2023. 3. 15. 03:52

    안녕하세요 여러분!

    여유입니다

    제가 개발블로그를 운영하고 쉬다가 여차여차 데이터 직군으로 넘어가기위해

    마케터를 준비하게되었습니다 

    대충 앞으로 잘부탁...ㄷ...

     

    저는 모임을 주로 나가서 아무래도 인맥을쌓아 올리고 실전으로 능력을 올리는 타입인데요!

     

    제가 마케터를 하게된 이유는!

     

    요즘 4차 산업혁명으로 인해 물론 마케터에도

    콘텐츠,브랜딩,디지털 등 다양한 마케터가 존재하지만!!

     

    단연컨데 데이터와 가장 가깝게 다룰수 있는 퍼포먼스 마케팅을 손꼽아 기다려왔습니다 ㅎㅎ

     

    아 근데 퍼포먼스 마케터가 무엇이냐~

    트렌드에 맞게 챗gpt에게 물어보겠습니다

    역시 챗 gpt는 저보다 똑똑한것같습니다

     

    본론으로 앞서 저는 마케터를 꿈꾸던 와중에 청년마케터라는 대외활동을 찾게되었는데요!

     

     

    청년마케터는 2030 사회초년생을 대상으로 마케팅 세미나, 직무 스터디, 전문가 인터뷰를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 2020년 3월 27일(금) 으로부터 설립되어 이래로 다양한 마케팅과 브랜딩 컨텐츠를 활동하고 선보이고있습니다.

    매달 마지막 주 토요일 월간모임에서 훌륭하신 연사님을 초청하여 진행하고있습니다

    청년마케터의 주요정보와 다양한 프로그램은 여기서 확인가능합니다!

    https://www.thefreshmkt.com/

    저는 평소에 ux에 관심이 많다보니 얼떨결에 마케터세미나를 참석하게되었는데,

    내용도 알차고 네트워킹모임도 상당히 좋았었습니다

     

     

    제가 들어가게된 청년마케터 서포터즈란 !?

    청년마케터 서포터즈는

    마케터로 성장하고 싶은 취업준비생 및 대학생을 대상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즉, 누구나 마케터를 꿈꾸고 있다면!!

     

    다음 2기에도 지원할수있다는 사실!!

    오늘부터 내꿈은 너야 마케터 ✦

     

    또한 서포터즈에 들어오게된다면 참여혜택도 우수수 쏟아집니다!!

    (실제로 청년마케터에서 지급해준 실무도서)

     

    참여혜택

    청년마케터 프로그램 무료 참여 (강연회, 세미나, 컨퍼런스 등)

    청년마케터 유료 행사 지인 초대권 제공

    현직 마케터와의 네트워킹 (스타트업, 대기업, 공기업 등)

    마케터를 위한 실무도서 지급

    면접준비를 위한 질문지 제공

    우수 수료자의 기업인턴 및 채용지원

    우수 수료자의 청년마케터 수료증 발급

     

    먼저 서포터즈는 1차서류->2차 인터뷰로 나뉘는데요!

     

    저의 꿀팁은

    마케터와 연관하여 자기의 경험을 서술했던것같습니다.

    또한 디자인경험이 있다보니 아무래도 콘텐츠 디자인에도 능력을 올리기 좋지않았을까 싶네요

    <포토샵,일러스트,인디자인,피그마,프리미어프로..등등>

    저는 조금 특이하게 코딩을 했었습니다 ㅋㅋㅋ

     

    QR코드를 찍으면 재미있는 마케터 mbti로 넘어가진답니다 >.< ㅋㅋㅋ

     

    비해온 활동 또한 서술 해야되고 마케터 방향 으로 롤모델을 정하시면 될가능성이 up 이신것같습니다!

    저같은경우 데이터분석을 아무래도 공부하고싶다보니 전서연님이 제 롤모델이되었습니다

    (정말...팬이에요...)

     

    저는 짜잔~! 하고 합격했습니다

    저의 3일 밤샘 해커톤이... 노력을 비추는것같습니다....

    정말열심히할게요 ㅠㅠ

    (오열중)

     

    저는 3월 5일 서포터즈 발대식까지 하게되었습니다.

    몹시 떨면서 자기소개를 진행했고 다들 친절하게 경청해주셨어요

    다들 신기하게도 현직이신분이기보다 마케터를 꿈꾸시는분들이 정말 많았고 다들 눈이부셨습니다:)

     

    마지막으로 청년마케터 서포터즈 1기 발대식까지 마무리 인증샷 >.<

     

    정말 이젠 무엇을 해야될지 모르겠던 때에 한줄기 빛처럼 저에게 영광을 주신...

    청년마케터 관계자분들 정말 감사드립니다 ㅠ

     

    지금까지 청년마케터 서포터즈 1기 (닉네임) 여유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