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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청년마케터 5월 월간모임:꿈의 고객을 위한 가치사다리 설게법 후기
    마케터 공부하기 2023. 6. 2. 14:17

     

    안녕하세요 서포터즈1기 수빈입니다

    드디어 마지막 상반기 월간모임의 후기네요...

    이제 마지막 월간모임인만큼 또 알찬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번 5월 연사님은 팬덤 퍼널 ceo이자 founder 김윤경 연사님이십니다.

     

    상당히 처음 시작부터 기억에 남는 말이 있었는데요!

    자리를 앞으로 와서 오늘 이시간만큼은 여러분이 삶이 바뀌실거라고 보장한다고 강력하게 말씀하셨습니다.

    덕분에 저도 흥미진진해서 주의깊게 듣게된것같아요.

     

    김윤경 연사님은 개발자 출신인 17년을 활동하시고 컨설팅회사에서 cmo로 12년을 이력으로 해오신 멋진분이신 ceo입니다

    제가 리사수를 존경하는만큼 김윤경연사님도 너무멋지신것같아요

    마치 롤모델을 삼아도되는 훌륭한 분이신것같습니다.

     

    비가 엄청많이 오는 현장밖상황에서 이번 월간모임은 다른분들도 빠지지않고 현장이 뜨거웠던것같습니다.

    놀랍게도 김윤경연사님은 chatgpt를 잘활용하시는데요!

    이번을 본보기로 한번 챗gpt가 쓴 블로그가 저보다 잘쓰는지 너무 궁금해서 이따가 페르소나를 만들어보겠습니다.

    연사님의 첫번제 이야기는 꿈의 고객이였습니다

     

    꿈의 고객은 전에 작성했던 마케팅설계자에서 나오던 내용과 비슷하게도 정말 유용한것같습니다.

    우리의 꿈의 고객은 무엇일까요?

     

    꿈의 고객은 이렇습니다

     

     

    당신이 꿈에 그리는 고객은 '누구'인가?
    꿈의 고객은 능동적이고 창의적인 사람입니다. 그들은 새로운 아이디어와 혁신적인 솔루션을 찾고, 성장과 성공을 꿈꾸는 동시에 사회적 가치를 추구합니다. 또한, 협업과 소통을 중요시하는 사람들이며 지속적인 발전과 개인적인 만족을 추구하는 자기계발에 힘쓰는 사람입니다.

     

    그 고객의 관심을 사로잡기 위해서 당신이 사용할 수 있는 '미끼'는 무엇인가?
    고객의 관심을 사로잡기 위해서는 혁신적이고 효과적인 솔루션과 가치 제안을 제공해야 합니다. 그리고 고객의 니즈와 욕구에 부합하는 유용한 정보, 팁, 가이드를 제공하여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제공해야 합니다. 또한, 고객의 관심을 끌기 위해 독특하고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개인적인 접근과 상호작용, 그리고 혁신적인 시각으로 고객의 이목을 사로잡을 수 있습니다.

     

    그 고객을 위해 만들 수 있는 독특한 '결과'는 무엇인가?
    고객을 위해 만들 수 있는 독특한 결과는 진정한 변화와 성장입니다.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동시에, 그들이 원하는 결과를 초월하여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탁월한 제품이나 서비스, 지속적인 지원과 피드백을 통해 고객이 목표를 달성하고 혁신적인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또한, 고객의 성공을 공유하고 함께 성장하는 파트너십을 형성하여 지속적인 가치를 제공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꿈의 고객의 타겟고객을 위한 김윤경연사님은 상세한 페르소나를 만드셨습니다

    강연에서 배운대로 챗gpt에게 페르소나를 맡겨보려고합니다.

    (마케팅설계자에서 페르소나 참고)

     

    이름: 에밀리
    나이: 30대 초반
    직업: 창업가
    관심사: 혁신적인 아이디어, 비즈니스 성장, 사회적 가치

    에밀리는 창업가로서 새로운 아이디어와 혁신적인 솔루션을 찾고 있습니다. 그녀는 자기 계발과 지속적인 성장에 관심이 많으며, 비즈니스에서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고자 합니다. 협업과 소통을 중요시하며,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네트워킹하고 지식을 공유하는 것을 즐깁니다. 성공적인 창업을 통해 사회적으로 기여하고 싶은 욕구가 강합니다.

    에밀리는 혁신적이고 효과적인 솔루션을 찾기 위해 다양한 정보와 도구를 탐색합니다. 새로운 아이디어와 트렌드에 대한 관심이 높으며, 성장과 성과를 달성하기 위해 지속적인 개선과 혁신을 추구합니다. 독특한 경험과 차별화된 서비스에 흥미를 갖고 있으며, 협력적이고 개인적인 접근을 선호합니다.

     

    에밀리라는 가상의 페르소나를 중점으로 타갯고객을 만들었습니다.

     

    다음은 가장 전환점이 될 빨간실 스토리가 가장 기억에 남았는데요!

     

     

     빨간실의 원래 이야기인 테세우스이야기를 중점으로 마케팅에서 주로쓰던 이야기이라는걸 처음알게되었습니다.

    김윤경연사님께선 빨간실이 필요한 이유에 대해 말씀하셨습니다.

     

    빨간실이 없는경우,

    미로를 헤쳐나가는 과정은 어렵고 복잡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미로 안에서 어떤 경로로 나아가야 하는지 알려주는 지도가 있다면 훨씬 쉽게 목적지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이때, 빨간실이 필요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방향 제시: 미로에서는 방향을 헷갈리기 쉽습니다. 빨간실은 지도를 통해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여 혼란을 해소하고 목적지로 향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목표 설정: 미로를 탐험하면서 목표를 설정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빨간실은 목표 설정에 도움을 주고, 그 목표를 향해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제 그렇다면 사람들을 행동하게 하려면 이제 무엇을 해야될까요

    사람들이 자신의 아이디어로 자기자신에게 들려주는 이야기를 만들수 있어야합니다.

     

     

    저는 김윤경연사님의 이번강연을 듣고 아낌없이 세상에는 당신의 이야기가 필요하다는 말씀에서 와닿았던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가치사다리를 설계하는데에있어서 마케팅설계자에서 읽었던 가치사다리의 개념을 통해 이해하기가 쉬웠던것같아요

    책추천해주신 청년마케터에게 너무나도 감사드립니다 ~!

    연사님께서 챗gpt들을 활용하시는데에 있어서 쉽게 우리도 마케팅 할수있다! 와닿는 강연이였고

    다시한번 우리가 찾는 꿈의 고객은 무엇이고 우리의 목표와 페르소나, 가치사다리에있어서 엄청 딥하면서도 재밌었던 강연이 아니었을까 싶네요

     

    마지막 상반기 월간모임!

    안빠지고 참여한것에 너무뿌듯하고 멋지신강연님들과 정들었던 네트워킹시간에 참여하신분들도

    너무좋았습니다!

     

    청년마케터에 대해 더욱 알고싶다면?

     

    https://www.thefreshmk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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